이색메뉴로 차별화 박차…이마트24 '연어덮밥' 출시
이색메뉴로 차별화 박차…이마트24 '연어덮밥'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1.2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메뉴 추가, 소비자 선택 폭 확대
"육류와 다른 풍미 메뉴 고민한 결과"
24일 수도권 매장에 출시된 연어덮밥.(사진=이마트24)
24일 이마트24 수도권 매장에 출시된 연어덮밥.(사진=이마트24)

편의점이 이색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입을 즐겁게 하고 있다.

이마트24는 24일 도시락 신메뉴로 ‘연어덮밥’을 출시했다.

연어덮밥은 기존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회덮밥 메뉴로, 밥만 렌지업 후 연어회, 솔방울한치, 계란말이, 맛살, 야채와 동봉된 초고추장, 참기름을 넣고 비벼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마트는 수도권에서 먼저 출시 후 전국으로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가 회덮밥을 선보이게 된 것은 육류 위주로 운영되는 편의점 도시락에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추가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실제 올해 이마트24 도시락 베스트5는 반반고기정찬, 매콤닭갈비&돈까스, 따닥불고기, 정성가득제육정찬, 스팸&치킨도시락으로 모두 육류가 메인 반찬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에 이마트24는 육류와는 전혀 다른 풍미를 제공할 수 있는 메뉴를 고민했고,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연어를 활용한 회덮밥을 출시하게 됐다.

이마트는 같은 날 밥을 샌드위치처럼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도 출시한다.

이마트24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 컬레버레이션 상품으로 스팸김치라이스샌드와 직화너비아니라이스샌드 등 총 2종을 선보인다.

스팸김치라이스샌드는 바삭한 김 위에 밥을 넓게 펴서 빵처럼 만들고 그 사이에 스팸, 볶음김치, 계란, 로메인을 넣어 마치 샌드위치처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직화너비아니에는 밥 사이에 너비아니, 해쉬브라운, 구운 양파 등을 토핑했다.

라이스샌드 상품은 지난 8월 선보였던 맛있는 녀석들 폭탄 주먹밥 2종과 샌드위치 1종이 상품군 내 베스트5에 이름을 올리는 등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면서 추가로 선보이게 된 상품이다.

이마트24는 기존에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이색 먹거리인 회덮밥과 라이스샌드가 새로운 맛을 찾는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정인 도시락바이어는 “상큼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회덮밥과 맛과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라이스샌드를 선보임으로써 편의점 먹거리를 즐기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새롭고 맛있는 메뉴를 지속 선보여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