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츠 논현' 이달 분양…고급 커뮤니티 '강조'
'아츠 논현' 이달 분양…고급 커뮤니티 '강조'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0.11.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 트렌드 반영해 인피니티 풀·루프탑 가든 등 계획
이츠 논현 조감도. (자료=논현에스에이치)
이츠 논현 조감도. (자료=논현에스에이치)

이달 서울 강남에서 분양 예정인 '아츠 논현' 복합주거단지가 최근 분양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인피니티 풀과 루프탑 가든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전면에 내걸었다. 

논현에스에이치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49-9번지 일원에서 '아츠 논현'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아츠 논현은 지하 6층~지상 20층 규모 복합주거단지로, 전용면적 38~51㎡ 도시형 생활주택 24가구와 40~75㎡ 오피스텔 42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고급호텔에서 볼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을 옥상에 계획했으며, 손님을 응대할 수 있는 로비 라운지와 루프탑 가든, 루프탑 라운지 등도 조성한다.

입주민 전용 공간인 인피니티 풀은 물과 하늘이 이어지는 것처럼 보이도록 시각적 경계를 없앤 물놀이 시설이다.

이츠 논현 투시도. (자료=논현에스에이치)
이츠 논현 투시도. (자료=논현에스에이치)

이런 커뮤니티 시설은 최근 분양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계획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5월 인천에서 분양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는 1·2단지 총 3134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8만4730명이 몰렸다.

이 단지에는 영화관을 비롯해 수영장, 연회장, 사우나 등 다수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됐다.

같은 달 부산에서 청약을 마친 생활숙박시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최고 266.83대 1 및 평균 38.87대 1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에는 층고 7.5m 높이 인피니티 풀과 클럽라운지, 듀플렉스 사우나, 피트니스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부동산 업계 한 관계자는 관계자는 "올해 들어 재택근무와 언택트(비대면) 취미활동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주거공간 내 평균 체류 시간이 길어지면서 주거 공간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이 많다"며 "안전하고 프라이빗한 취미활동 및 사교활동에 대한 갈증이 확산되면서 고급 어메니티(생활편의 시설) 도입 단지의 선호도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