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요가' 새 라인업 출시…프리미엄 시장 겨냥
레노버, '요가' 새 라인업 출시…프리미엄 시장 겨냥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11.1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가 슬림 7i 카본, 966g 가벼움과 견고한 내구성 갖춰
임철채 한국레노버 이사가 요가 프리미엄 라인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이미지=온라인간담회 캡쳐)
임철채 한국레노버 이사가 요가 프리미엄 라인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이미지=온라인간담회 캡쳐)

한국레노버는 고성능에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신제품 등으로 국내 프리미엄 PC시장을 공략한다.

김윤효 한국레노버 대표는 17일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레노버 프리미엄 브랜드 ‘요가(Yoga)’의 신형 라인업을 공개하며 “합리적 가격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의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레노버의 PC브랜드 ‘요가는 레노저가 2012년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제품군이다. 당시 레노버의 요가 라인업은 세계에서 첫 360도 회전하는 컨버터블 제품으로 출발, ‘모두를 위한 프리미엄(Premium for all)’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통해 차별화된 전략을 추구해왔다.

이번 요가 신제품 라인업은 △프리미엄 카본 소재로 마감 처리된 ‘요가 슬림 7i 카본’ △요가 브랜드 대표 컨버터블 제품 ‘요가 7i(Yoga 7i)’ △투인원 모델 ‘요가 듀엣 7(Yoga Duet 7)’ △씬 앤 라이트 노트북 ‘요가 슬림 7i(Yoga Slim 7i)’ △‘요가 슬림 7i 프로(Yoga Slim 7i Pro)’ 총 5종이다.

특징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세련된 색상 △얇은 두께, 견고한 내구성을 구현한 장인정신 △놀라운 속도와 응답성 △긴 배터리 수명 △프리미엄 성능 △새로운 세대의 PC와 AI, 머신러닝 기술 등이다.

특히 요가 슬림 7i 카본은 966g(그램)의 무게에 밀리터리 스펙 9개를 통과한 견고함을 동시에 갖췄다. 레오버는 외장재 황변 방지를 위해 3중 마감 소재를 고열 처리하고, 페인팅 등 총 9시간의 특수 공정을 통해 생산했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돼 ‘인텔 이보(Evo) 플랫폼’ 인증을 받았고, 16대10 비율의 QHD(쿼드H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또 인텔 WiFi(와이파이) 6과 2개의 차세대 고속 전송규격 썬더볼트 4(Thunderbolt 4)를 지원하며,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했다.

레노버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요가 라인업을 비롯한 레노버 제품들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노버 ‘이지케어’는 소비자가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필요 없이 퀵서비스를 통해 A/S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이와 함께 제품에 기본 3년의 무상보증 워런티를 제공한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올해 상반기 국내 일반 소비자용 PC 시장은 지난해 비교 20% 이상 성장한 가운데, 레노버는 외산 PC 브랜드 중 1위 자리를 견고히 유지했다”며 “요가 슬림 7i 카본을 필두로 ‘프리미엄 그 이상’을 보여주는 요가 프리미엄 라인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국내 프리미엄 PC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소비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스마트 기술과 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최원혁 인텔코리아 PC 제품 담당 상무는 “인텔은 요가 브랜드 초기부터 레노버와 긴밀히 협력하고 요가가 혁신적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잡는데 기여해 왔다”며 “인텔의 까다로운 이보(Evo) 플랫폼 인증을 받은 요가 제품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최고의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요가 프리미엄 라인업 출시 기념 사전구매 이벤트를 11월 17일부터 11월 23일까지 지마켓에서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요가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할인 혜택과 함께 다양한 사은품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