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e-식권 ‘식콘’으로 117개 브랜드 4200개 상품 이용 가능
식신e-식권 ‘식콘’으로 117개 브랜드 4200개 상품 이용 가능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0.11.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신, 스타벅스‧파리바게뜨‧아웃백‧본죽 등 서비스 확대
모바일 전자 식권 플랫폼 '식신e-식권' 이미지.(사진=식신)
모바일 전자 식권 플랫폼 '식신e-식권' 이미지.(사진=식신)

식신은 모바일 전자 식권 플랫폼 식신e-식권 어플리케이션 내 ‘식콘’ 서비스를 확대해 117개 브랜드의 4200여개 상품으로 추가 운영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식신은 이를 위해 중소기업 맞춤형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쿠프마케팅과’ 제휴를 체결했다.

식신e-식권 관계자는 “구내식당과 지정된 식당의 이용이 힘든 임직원들이 식콘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고, 전국의 모든 사용처에서 자유롭게 함으로써 기업 식대 복지에 대한 니즈와 고민이 해소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기존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맥도날드 등 카페와 패스트푸드에 집중돼 있던 식콘 모바일 상품권의 사용처를 본도시락, 아웃백, 사보텐, 원할머니보쌈, 놀부, BBQ 등의 외식 브랜드를 비롯해 상품권, 도서, 영화, 생활, 게임, 전시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했다.

식신e식권 식콘서비스에서 이용 가능한 카페 브랜드로는 스타벅스, 엔제리너스커피,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풀바셋, 파스쿠찌, 디초콜릿커피앤드, 카페드롭탑, 이디야커피, 밀탑, 커핀그루나루, 코코브루니, 공차, 빽다방, 스무디킹, ZOO COFFEE, 잠바주스, 코나퀸즈, 타르타르 등이 있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베스킨라빈스, 나뚜루, 설빙 맥도널드, 버거킹, 롯데리아, 본죽, 본도시락, 아웃백 등이 있다.

식신은 또 사용자의 편리한 이용을 위한 식신e식권 서비스의 UI/UX 개선을 비롯해 각 기업의 식대 금액에 맞춰 식콘을 구매할 수 있는 장바구니 기능 추가 등을 개발 중이다.

식신 관계자는 “식콘 서비스의 확대 운영으로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단순 식대 지원 복지에서 나아가 외식, 문화, 생활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임직원을 위한 기업의 복지 문화에 큰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식신은 현재 약 300개의 기업 고객사와 약 9만명의 식신e식권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