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중소벤처기업부 세종시 이전 계획 철회 촉구
대전시의회, 중소벤처기업부 세종시 이전 계획 철회 촉구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0.10.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의회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의회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의회 의원일동은 21일 오전 10시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시 이전 계획에 대하여 강력히 규탄하며, 즉각 철회를 촉구한다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대전시의원일동은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3년간 이전과 관련해 ‘결정된 사안이 없다’라는 말만 되풀이하다, 이 달 16일 행정안전부에 ‘중기부 세종 이전 의향서’를 제출했다."며 "이는 수도권 과밀해소 및 국가 균형발전이라는 세종시 설치 취지에 반하는 것이며, 혁신도시 지정으로 성장의 속도를 내며 달리고 있는 대전시에 중소벤처기업부가 발을 걸어 넘어트린 꼴이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또한 "그동안 중소벤처기업부는 세종시 이전 논리로 사무공간 부족과 타 부처와 협업에 어려움을 내세웠다. 이는 그저 이전을 위한 구실일 뿐이다. 정부대전청사와 정부세종청사는 승용차로 30분 거리에 불과하며, 사무공간 확보는 정부대전청사 부지 내 잔여부지를 활용한 독립청사 신축으로 해결할 수 있다." 며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 이전은 명분 없는 주장일 뿐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즉각 세종시 이전 계획을 철회하고, ‘상생과 공존’이라는 그 업무에 충실해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대전시의원 일동은 "대전광역시의회 의원 일동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시 이전 계획을 강력히 규탄하며, 즉각 철회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