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박세리 기용 광클절 홍보영상 공개
롯데홈쇼핑, 박세리 기용 광클절 홍보영상 공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0.1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치언니 박세리가 알려주는 남다른 스케일의 쇼핑 비법'
롯데홈쇼핑은 '대한민국 광클절'에 앞서 박세리를 모델로한 홍보영상을 12일 공개했다.(이미지=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대한민국 광클절'에 앞서 박세리를 모델로한 홍보영상을 12일 공개했다.(이미지=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대한민국 광클절’을 홍보하기 위해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제작한 영상을 12일 공식 SNS에 공개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대중적 인지도와 호감도가 급상승한 골프선수 박세리를 모델로 선정했다.

롯데홈쇼핑은 ‘큰손’, ‘리치(Rich)’ 등의 이미지로 화제가 되고 있는 박세리를 새로운 쇼핑 아이콘으로 내세워 40초 분량의 영상을 제작했다.

롯데홈쇼핑은 파격적인 쇼핑혜택을 전하며 국민에게 다시 한 번 위로와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박세리가 출연한 이 영상은 ‘리치언니 박세리가 알려주는 남다른 스케일의 쇼핑 비법’이라는 콘셉트로, 이후 롯데월드타워 전광판 등 오프라인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오픈 기념으로 18일까지 영상 관람 후 응원 댓글을 남긴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대한민국 광클절에 클릭을 준비하는 모습’ 등 자신만의 쇼핑 비법, 인증 사진을 올린 소비자에게 모바일 교환권을 추첨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할담비’, ‘양준일’ 등 화제의 인물을 모델로 발탁한 사례를 기반으로 선도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김종영 마케팅부문장은 “미디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 콘텐츠 기획의 일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세리를 모델로 내세운 이번 ‘대한민국 광클절’ 영상은 전 연령대의 폭넓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영상뿐만 아니라 16일 시작되는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가 코로나19로 힘든 국민에게 작은 위로와 힐링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광클절’은 TV, 온라인 등을 아우르는 대형 쇼핑 행사로 이달 16일 그랜드 론칭한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