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비대면 온택트’ 가족봉사활동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비대면 온택트’ 가족봉사활동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0.08.3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어르신 마음의 ‘꽃’ 피우기, 안부편지·공기정화 나무액자 만들어 전달
 

경기도 구리시는 지난 29일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가족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들을 응원하기 위해 ‘공기정화 나무액자 만들어 전달하기’ 활동 일환으로 총 40가족, 82명이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가족의 마음으로 따뜻한 위로의 안부편지를 작성하고, 공기정화 식물인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하여 나무액자도 만들었다.

완성된 나무액자와 안부편지는 구리시자원봉사센터에서 갈매사회복지관으로 일괄 전달할 예정이다.

비대면·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 봉사자들은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으로 주말을 보내며 편지도 작성하고, 액자도 만드니 단합과 소통의 시간이 되어 좋았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어르신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직접 읽어드리고, 기뻐하는 얼굴을 뵙고 싶다”고 말했다.

문철훈 구리시자원봉사센터장은 “코로나19로 모두 지쳐있는 시기에도 이웃에게 관심을 기울이며,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가족 봉사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온라인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가족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