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제279회 임시회 개최
송파구의회, 제279회 임시회 개최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0.08.1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황수 의장 "구민 안전 위해 긴밀히 협조해 달라"
(사진=송파구의회)
이황수 서울 송파구의회 의장이 18일 열린 제 279회 임시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두평 기자)

서울시 송파구의회는 18일 제279회 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심현주, 정명숙, 이서영 등 3명의 의원들이 각각 5분씩 자유발언을 가졌다. 또 오는 25일까지 조례안 4건을 비롯해 동의안 6건, 규칙안 1건 등 총 14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심사 안건에는 '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개정 규약 동의안'등 14건이 상정됐다. 

심현주 의원은 '8대 후반기 의정활동 시작'에서 "69만 구민 얼굴임을 감안해 구민이 신뢰할 수 있는 구의원의 자세"를 강조했다.

정명숙 의원은 '제8대 전반기 의회운영실태와 후반기의장단에게 바라는 글'을 통해 후반기 의원들에게 윤리강령 철저 준수의 의정 철학을 강조했다.

이서영 의원은 '주부 구정 평가단의 주민 대표성 확대 필요성'등에서 후반기 의회는 구민의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자며 사회 변화와 같이 하는 주부 구정평가단원들에 대한 다양한 발언을 이어갔다. 

이황수 의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최근 코로나19 방역을 강화하는 시점임을 감안해 의회와 집행부는 한치의 긴장을 놓치지 말고 긴밀한 소통을 통해 소임을 다해 구민 안전과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