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AI 기반 챗봇 '큐디 2.0' 도입
국민카드, AI 기반 챗봇 '큐디 2.0' 도입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8.11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 업무유형 1500개→2000개 '확대'
대금결제 일정 '스케줄러'도 추가 신설
국민카드 챗봇상담 '큐디 2.0' 화면 구성. (자료=국민카드)
국민카드 챗봇상담 '큐디 2.0' 화면 구성. (자료=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11일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큐디(Qd)'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큐디 2.0'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으로 큐디의 상담 가능 영역이 확대됐고, 개인화 서비스도 추가됐다. 

우선, 상담 가능 채널이 기존 'KB국민카드 모바일 홈' 앱에서 KB금융 앱인 '리브 메이트' 앱까지 확대 적용됐다. 

업무 유형도 기존 1500개에서 2000여개로 늘었다. 출금 결제와 결제 계좌 변경 등 연동 거래가 수반되는 심화 상담 업무도 기존 77개에서 전체 업무로 확대됐다. 

또, 상담 빈도가 높은 30여 종의 업무에는 '슬라이딩 팝업'이 신설됐다. 이를 통해 △이용 한도 △포인트 마일리지 △쿠폰 바우처 등 상담 희망 내용을 입력하면, 채팅창에 뜨는 팝업 화면으로 필요한 상담과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다. 

개인화 서비스는 금융 스케줄러 기능 등 고객 중심으로 강화됐다. 금융 스케줄러는 고객의 카드 사용 내역을 분석해 고객별로 앞으로 14일간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카드 이용 실적과 한도, 대금 결제 등 금융 업무와 주요 일정에 대해 안내하고 관련 상담을 제안한다.

또, 카드 이용 행태와 상담 이력 분석을 기반으로 플로팅 메시지와 톡 배너를 활용해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시하고, 맞춤형 카드 상품과 이벤트도 안내한다.

휴대전화로 수신한 문자메시지 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문자메시지에서 챗봇 상담 화면으로 연결돼 원하는 상담과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