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 농업기술센터 신축공사 현장 안전점검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 농업기술센터 신축공사 현장 안전점검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0.08.0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농업기술센터 신축 현장 및 지식산업센터 방문
경제복지위원회 공사 현장 안전점검사진/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 공사 현장 안전점검사진/ 진주시의회

경남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는 ‘제222회 임시회’ 기간인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신축공사장과 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과 입주현황을 청취하고 현장 점검했다고 2일 밝혔다.

신축중인 농업기술센터는 문산읍 두산리 777번지 외 45필지에 업무교육동, 연구동, 농업인회관 및 농기계임대사업소 등을 포함하여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9991㎡ 규모이며, 올해 11월 준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신축현장에서 경제복지위원들은 “공정에 맞춰 신축공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고, 요즘 공사현장에서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므로, 화재 예방 및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관리에 힘써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한 위원들은 입주현황 및 현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입주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마련과 정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기업 기반구축 마련을 당부하고, 입주공간 부족시 3층 공간을 활용하여 창업교육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에는 아파트형 공장뿐만 아니라 행정복지센터와 장난감은행이 입주해 있으며, 앞으로 맞춤형 행정서비스 공간으로 조성해 문화와 첨단산업이 융합된 도심형 멀티플렉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경제복지위원들은“‘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 아래 앞으로도 주요 사업 추진 현장을 동료 위원들과 직접 방문해 발로 뛰고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역동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