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0.07.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2020년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2급) 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지난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기관인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NIDS)으로부터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의료기기 국제규격에서 요구하는 기본적인 사항을 파악하는 내용으로 운영된다.

세부 강의 내용은 △시판전 인허가 △해외 인허가제도 △품질관리(GMP) △임상 △사후관리·품질관리(사용적합성평가, 위험관리) 순으로 예정돼 있다.

'2020년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2급) 교육'은 8월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원주시 소재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 수강 시 의료기기산업 관계자들이 변화하는 국제 정세에 따른 의료기기 제도 및 규제에 대해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교육과정을 이수할 경우 오는 12월 실시 예정인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교육 대상은 전국의 의료기기 산업체 재직자들을 비롯해 의료기기 산업 관련 미취업자 및 학생이다.

구글 설문(신청서)을 통해 8월12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신아일보] 원주/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