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식이섬유·퀴노아 '듬뿍' 어린이볶음밥 출시
대상 청정원, 식이섬유·퀴노아 '듬뿍' 어린이볶음밥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7.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전용 '집으로ON 듬뿍 어린이볶음밥' 4종
100% 국산 야채…아이 먹기 편하도록 잘게 조각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듬뿍 어린이볶음밥‘ 4종. (제공=대상)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듬뿍 어린이볶음밥‘ 4종. (제공=대상)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은 식이섬유를 첨가해 어린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집으로ON 듬뿍 어린이볶음밥’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집으로ON 듬뿍 어린이볶음밥(이하 어린이볶음밥)은 옥수수에서 추출한 수용성 식이섬유 ‘화이바솔-2L’를 강화한 제품으로서, ‘뿌리야채랑 한우’, ‘새우랑 계란’, ‘안매운 김치랑 목살’, ‘카레랑 닭안심’ 등 4종으로 출시됐다. 

어린이볶음밥 4종은 아이들이 먹기 편하고 좋은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볶음밥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들을 일반 볶음밥 재료보다 2~3회 정도 더 잘게 조각냈으며, 슈퍼곡물로 불리는 퀴노아가 함유됐다. 주 재료인 야채는 100% 국산만 사용해 부모들이 어린 자녀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여기에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소금 간을 많이 하지 않았다. 싱거울 경우 소금을 약간 넣어 조리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구체적으로 뿌리야채랑 한우 제품은 한우와 뿌리야채인 우엉·당근·감자·양파·마늘이 들어있다. 새우랑 계란은 탱글탱글한 식감의 새우와 부드러운 계란으로 만들어져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며, 안매운 김치랑 목살은 백김치와 국산 돼지고기를 주재료로 사용했다. 카레랑 닭안심은 부드러운 닭안심과 강황이 들어간 카레가 첨가됐다.

대상 청정원 온라인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식사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이번에 출시한 어린이볶음밥은 식이섬유와 퀴노아 등 건강한 식재료로 만들어,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