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익산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0.06.2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상생발전·활력 넘치는 경제도시 등 6개 분야 85개 공약 

2020년 현재까지 주요 추진 실적으로는 청년 전문담당 조직 신설, 청년일자리 종합지원센터 설립, 청년 자산 형성 통장 지원, 청년(학생)학자금 이자지원사업 확대, 농민중심 농정시스템 장착, 100인 원탁회의 제도화, 어린이 영어도서관 건립 등 37건이 공약이행이 완료되거나 이행완료 후 추가 목표를 세워 추진 중이다.
  
또한 KTX익산역 복합환승타운 조성, 시청신청사 신축, 4차산업혁명 대비 마을전자상거래 육성 및 지원, 도시관리단 설립 등 41건은 계획한 목표대로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아울러 주요 농산물 최저 가격 보장 확대, 작은 도서관(숲속 도서관)조성 등 3개 사업에 대해서는 조례개정, 행정절차 이행 등 추진해 임기내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중·고교 무상 교복지원사업은 타기관 시행으로 시민배심원제를 통한 폐기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각 사업마다 심도 있는 질문과 논의를 통해 공약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하면서 “시민들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이 임기내 추진 이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분기별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공약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원활한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국·시비 등 2021년도 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강화하는 등 공약 이행율 제고 방안을 마련하고 최종 공약 점검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할 예정이다.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