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소상공인 위한 '비즈 크레딧' 론칭
BC카드, 소상공인 위한 '비즈 크레딧' 론칭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06.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상권 등 각종 정보 분석…합리적 신용등급 부여
(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BC카드가 소상공인에게 합리적인 신용등급을 부여해주는 새로운 신용평가 서비스 '비즈 크레딧(Biz Credit)'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가맹점에서 발생한 카드 결제데이터를 바탕으로 △소상공인 신용평가 △휴폐업 예측 서비스 △알람 서비스 △요약 정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소상공인 신용평가는 직장인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적용받거나 대출이 거절되는 등 불합리한 조건을 적용받았던 영세사업자를 위해 마련됐다. 비즈 크레딧을 이용하면 소상공인의 매출액과 상권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신용등급을 받을 수 있다.

휴폐업 예측 서비스는 가맹점 생애주기(개업-영업-폐업)와 매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소상공인의 휴폐업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다.

불법 영업으로 고객에게 피해를 발생시킨 가맹점의 정보를 금융 기관에 전달하는 알람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해당 가맹점에 대출을 실행한 금융 기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추후 발생할 수 있는 피해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원상헌 BC카드 CB사업팀장은 "비즈 크레딧 서비스는 신용정보가 부족해 합리적인 금융 혜택을 누리지 못한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신용정보법 개정에 맞춰 본격적으로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