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부터 등교 개학까지 세심히 살피는 동대문구
온라인 개학부터 등교 개학까지 세심히 살피는 동대문구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05.27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27일 오전 신답초 찾아 등교 개학에 따른 방역 대응 현황 점검
지역 학교에 식재료꾸러미 사업 및 방역 예산 총 5억여 원 지원…등교 개학 안전 확보 만전
27일(수) 아침, 신답초등학교(답십리동 소재)를 찾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노란색 옷)이 등교하는 학생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동대문구)
27일(수) 아침, 신답초등학교(답십리동 소재)를 찾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노란색 옷)이 등교하는 학생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동대문구)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개학을 실시했던 초‧중‧고등학교가 지난 20일부터 순 차적으로 등교 개학을 시작했다.

다만, 많은 학부모와 주민들은 등교 개학에 따른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을 걱정하고 있다.

동대문구가 학부모와 주민들의 이러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직접 현장 점검에 나섰다.

유 구청장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1‧2학년 등이 등교를 시작한 27일 아침, 답십리동에 위치 한 신답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의 등교 상황 및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세심히 살폈 다.

더불어 코로나19 의심환자 발생 시의 응급조치 매뉴얼을 확인하고 등교 개학 진행에 여념 이 없는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최홍연 부구청장 역시,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 개학이 시작된 지난 20일과 21일, 지역 고등 학교를 찾아 등교 개학의 운영 및 코로나19 방역 태세를 점검한 바 있다.

앞서 동대문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개학이 진행되자 어려운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온라인 학습 환경을 갖추지 못한 지역 저소득 가구 초‧중‧고교 학생 2천여 명이 문제없이 온 라인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스마트 기기를 지원했다.

또한, 지난달 지역 내 유치원, 초‧중‧고교에 면 마스크 34,740장과 안전필터 347,400장을 선 제적으로 배부했다. 등교 개학에 앞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그 누구보다 먼저 대비한 것이 다.

아울러, 이달에는 초‧중‧고교 학생들을 위한 식재료꾸러미 사업비와 학교 방역비 총 5억여 원도 지원한 바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학생 및 교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지 키는 것은 물론, 교육 역시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