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신건, 민주에 복당 신청
정동영·신건, 민주에 복당 신청
  • 김용군기자
  • 승인 2009.04.30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내 인사들과 복당절차 사전협의중”
4·29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당선된 무소속 정동영(전북 전주덕진)·신 건(전주완산갑) 당선자가 민주당 복당절차를 밟기 위한 사전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정 당선자와 신 당선자는 당초 30일 오후 이미 작성해 놓은 복당원서신청서류를 민주당 전북도당에 제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정 당선자와 신 당선자는 당선 직후부터 복당문제로 시끄러워질 경우 당과 대립각을 세워 갈등구조로 비춰질 우려가 있다는 당내 일부 인사들의 조언에 따라 이날 접수할 예정이었던 신청서 접수를 잠정 보류, 당내에서 자신들을 이해하는 인사들과 복당절차 및 시기 등에 대해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 당선자측 핵심측근은 이날 "복당원서신청을 위한 모든 작업을 끝내고 예정대로 이날 민주당 전북도당에 신청서 접수를 하려고 했다"면서 "하지만 정 당선자를 이해하는 당내 인사들로부터 복당절차 등을 신중히 논의한 뒤 협의를 거쳐 진행하자는 의견이 있어 현재 정 당선자가 이들과 교감을 갖고 복당문제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정 당선자 측근은 "정 당선자가 신 당선자와 동반당선이 된 점을 감안해 가능하면 자신들의 복당문제로 인한 당과의 갈등이 최소화 될 수 있는 방법으로 복당절차를 접근하고 있는 중이다"며 "이를 위해 당내 인사들과 사전협의를 거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선자들이 판단하고 있다"고 말해 복당 절차와 시기만 잠시 늦춰졌을 뿐 사실상 이날부터 복당을 위한 준비에 착수한 것으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