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주거 앞세운 '울산 지웰시티 자이' 내달 분양
쾌적한 주거 앞세운 '울산 지웰시티 자이' 내달 분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0.04.2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에 염포산·저수지·공원 등 '녹지환경 풍부'
단지 내에는 미니카약물놀이터·풋살장 등 조성
울산 지웰시티 자이 조감도. (자료=신영)
울산 지웰시티 자이 조감도. (자료=신영)

주변으로 염포산과 저수지, 공원 등 풍부한 녹지환경을 갖춘 '울산 지웰시티 자이'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 안에는 미니카약물놀이터와 풋살장 등 다양한 여가 시설이 계획됐다.

29일 신영에 따르면, 이 회사는 다음 달 울산시 동구 서부동 일원에 '울산 지웰시티 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 주변에는 염포산과 큰마을저수지, 명덕저수지, 현대예술공원 등이 있고, 현대스포츠 클럽하우스와 서부축구장, 테니스장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여가 생활이 기대된다. 

단지 안에는 울산시 최초 미니카약물놀이터가 조성되고, 클라이밍 시설과 풋살장도 들어선다.

사회적으로 미세먼지 문제가 지속되면서 쾌적한 주거환경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는 분위기다. 

실제, 지난 3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에 공급된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풍부한 주변 녹지 환경으로 주목받으며,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특별공급을 제외한 342가구 모집에 1만4266건이 접수돼 평균 41.71대 1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인근에는 안산시민공원을 비롯해 △화랑저수지 △백운공원 △관산공원 △원곡공원 △화정천 등 자연환경이 풍부하다.

같은 달 부산 북구 덕천동에 선보인 '포레나 부산 덕천'은 숙등공원과 덕내공원, 남산정공원, 낙동강 화명생태공원 등 여러 공원을 주변에 갖추고 있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 결과 특별공급 제외 169가구 모집에 1만4920명이 몰려 평균 88.2대 1 경쟁률을 보였다.

울산 지웰시티 자이 위치도. (자료=울산 지웰시티 자이 분양 홈페이지)
울산 지웰시티 자이 위치도. (자료=울산 지웰시티 자이 분양 홈페이지)

한편, 울산 지웰시티 자이는 울산대교와 방어진순환도로, 봉수로 등 울산 시내 및 주변 지역으로 연결되는 다양한 도로망을 갖추고 있다.

교육 시설로는 서부초등학교를 비롯해 △녹수초 △현대중 △현대청운중 △현대고 △현대청운고 등이 도보권에 들어서 있다.

현대백화점(울산동구점)과 울산대학교병원, 현대예술관 등 생활편의 시설도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총 2개 단지로 구성되며, 지하 5층~지상 최고 37층 18개동, 전용면적 59~107㎡ 총 268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울산시 남구 달동 번영사거리 인근에 개관 예정이며,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23년 4월이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