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모바일 '아산사랑상품권' 출시 예정
아산시, 모바일 '아산사랑상품권' 출시 예정
  • 오건수 기자
  • 승인 2020.04.1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185억원 규모 모바일 상품권 4월20일 발행 예정
(사진=아산사랑상품권)
(사진=아산사랑상품권)

충남 아산시는 오는 20일부터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아산사랑상품권을 출시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현재 아산사랑상품권은 45.4%의 환매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도 3967개소를 모집해 지역사회의 큰 사랑을 받고 있으나 모바일 가맹점은 498개소로 다소 적게 나타났고 있는데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이 매출 극대화를 원한다면 모바일 가맹점도 필수 가입해야 한다.

시는 신속한 지역경제 부양과 젊은 소비층을 타깃으로 오는 20일부터 개인 구매용 모바일 상품권과 아동양육한시지원 모바일 상품권을 총185억원 규모로 발행할 예정이다.

개인구매용 모바일 상품권은 먼저 50억원을 발행하고 46억원을 추가발행 할 예정이며, 아동양육한시지원 모바일 상품권은 89억원이며 아동양육한시지원 모바일 상품권은 3월 현재 만7세 미만 아동수당 수급아동 2만1910명을 대상으로 아동 1인당 4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4월말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가맹점은 환매처 방문 없이 스마트폰 지역상품권 앱(App) 통해 2일내 환전 가능하며 여기에 모바일 상품권 QR키트 설치로 손쉽고 빠르게 거스름돈 없이 계산이 가능하다.

모바일 가맹점 가입방법은 매우 간단해 스마트폰 지역상품권 가맹점 앱(App) 설치 후 가입하면 된다. 시 공무원과 서포터즈가 상품권 가맹점 방문을 통해 모바일 가맹점 가입과 QR키트 설치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모바일 아산사랑상품권 발행규모가 하반기에는 더욱 확대될 전망으로 소상공인 매출 향상과 소비자의 구매력을 높이기 위해 현재 가맹점은 모바일 가맹점도 가입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oks922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