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후보, 온양 도심 발전 공약 제시
이명수 후보, 온양 도심 발전 공약 제시
  • 오건수 기자
  • 승인 2020.04.0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행궁 복원·풍기전철역 신설 등 가시적 성과 약속
(사진=이명수 미래통합당 아산시갑 국회의원 후보실)
(사진=이명수 미래통합당 아산시갑 국회의원 후보실)

이명수 미래통합당 충남 아산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온양행궁 복원, 풍기전철역 조기 신설, 온양 원도심·중심상권 활성화, (가칭)모종중학교 신설 등 온양 도심 발전 공약을 제시했다.

6일 이 후보는 “온양행궁 복원이 온천도시 온양의 원도심을 살리는 핵심사업인데 중앙정부와 아산시에 가교역할을 하면서 온양행궁 복원을 위해 노력했지만 아직까지 가시적 성과를 내지 못했다”며 “21대 국회에 진출하게 되면 구체적인 성과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신을 밝혔다.

풍기전철역 신설도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 후보는 “그 동안 풍기전철역 신설을 위한 기반인 B/C(경제적 타당성)가 부재하여 풍기역 신설을 요구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제는 아산시의 노력으로 경제적 타당성도 확보한 만큼, 중앙정부에 풍기전철역 신설을 강하게 요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 (가칭)모종중학교 조기 신설도 확실하게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하고 '온양온천 청년 아지트거리 조성'과 '신용화동 청년의 거리 조성'으로 온양 도심 활성화를 약속하는 한편, 아산시내 대학간 공동축제 및 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대학 교류·협력사업지원센터'도 설치해 청년들이 맘껏 끼를 발산하고 미래를 위한 창조적 아이디어를 직접 실행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는 구상을 빍혔다.

이 후보는 이 외에도 온양도심과 주차 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아파트 밀집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영주차장 대폭 확충 지원' '방축지구·초사지구 개발사업 추진 지원' '곡교천 국제명소화사업 지원' '탁구경기장 확대·증설 지원' 등 아산시민의 편의증진을 위한 공약도 함께 제시했다.

[신아일보] 아산/오건수 기자

oks92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