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김예지 대변인 내정
미래한국,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김예지 대변인 내정
  • 석대성 기자
  • 승인 2020.03.2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장애인·반려견 권리 신장 기대
비례 22번 방상혁 의협 상근부회장은 사퇴
미래한국당 영입인재인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김예지 씨가 지난 11일 서울 영등포구 우성빌딩에서 열린 환영식에서 안내견 조이와 함께 인사말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한국당 영입인재인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김예지 씨가 지난 11일 서울 영등포구 우성빌딩에서 열린 환영식에서 안내견 조이와 함께 인사말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미래한국당이 24일 영입인재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김예지 후보를 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 물망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내정인 당직이 확정되면 김 후보는 헌정 사상 첫 시각장애인 대변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 후보는 미래한국 영입인사로서 이번 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비례대표 순번 11번을 받았다. 김 후보는 이날 열린 미래한국 워크숍에서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을 음악과 가르침을 통해 전했다"며 "참된 보수의 좋은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역할을 하고, 제가 갖고 있는 메시지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미래한국은 김 후보가 21대 국회에서 여성·장애인·반려견의 권리를 더욱 신장시킬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한편 비례 22번을 받은 방상혁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은 같은 날 후보직에서 사퇴했다. 방 상근부회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미래한국의 보건·의료에 대한 인식에 크게 실망한 대다수 회원의 뜻을 받들어 사퇴코자 한다"고 전했다.

최대집 대한의협 회장은 같은 날 입장문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 연합정당 더불어시민당은 신현영 전 대한의사협회 홍보이사를 비례후보 1번에 공천(공직선거후보자추천)했고, 국민의당은 대구 동산병원의 간호부원장을 비례 1번으로 공천했다"며 "코로나19 국가비상 사태에 처해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정치권에서 반영한 결과"라고 지적했다.

비례대표 1번은 각 당의 가치관과 목표를 대변하는 간판 역할을 한다. 민주당과 국민의당은 국민생명·안전에 방점을 찍고 의료·보건계 인사를 비례 1번으로 인선했지만, 미래한국은 당선권인 20번 이하에서 의료·보건을 배제한 것을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bigsta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