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단축키 요정님 나타나주세요!' 유튜브 영상 화제
SK건설 '단축키 요정님 나타나주세요!' 유튜브 영상 화제
  • 전명석 기자
  • 승인 2020.03.2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효율 높이는 다양한 PC 단축키 사용법 소개
건설사, 웹 드라마·뮤직비디오 통해 고객소통 확대
SK건설이 지난달 21일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SK건설의 단축키 요정님 제 앞에 나타나주세요!' 콘텐츠 중 한 장면. (자료=SK건설)
SK건설이 지난달 21일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SK건설의 단축키 요정님 제 앞에 나타나주세요!' 콘텐츠 중 한 장면. (자료=SK건설)

SK건설이 지난달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업무 효율을 높이는 PC 단축키 사용법' 콘텐츠가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SK건설의 단축키 요정님 제 앞에 나타나주세요!' 라는 제목의 이 콘텐츠는 SK건설에 재직 중인 신입 및 선배 구성원이 출연, 회사에서 벌어지는 가상의 상황을 설정해 이야기를 전개해나간다.

뛰어난 오피스 활용 능력을 겸비한 선배 구성원이 PC 사용이 미숙해 야근을 고민하는 신입 구성원에게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단축키 사용법을 전수해 정시 퇴근을 돕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4분 분량의 이 콘텐츠에는 총 10개의 단축키 사용법이 소개된다. 이 중 화면 캡처 단축키(Win+Shift+S), 가상데스크톱 생성(Win+Ctrl+D) 및 이동(Win+Ctrl+좌/우 화살표) 단축키 등은 실제 PC 사용 시 시간 단축 등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한편, 최근 기업들은 앞다퉈 유튜브 공식 채널을 오픈하고 직접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고객과의 소통 확대에 나서는 추세다.

특히 건설업계는 기존의 딱딱하고 보수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자사 홍보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다양한 업무 관련 팁(Tip)을 비롯해 웹 드라마·뮤직비디오·토크쇼 등 최신 경향을 반영한 콘텐츠는 물론, 분양단지 및 견본주택 소개와 입주 단지 소식, 부동산시장 전망 등 건설 관련 정보를 담은 콘텐츠도 내놓고 있다.

정경열 SK건설 홍보팀장은 "지난해 유튜브 채널을 신설해 현재까지 40여개의 콘텐츠를 공개했고, 이번 콘텐츠는 주52시간 근무제 도입 후 업무 효율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유튜브를 통한 소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jm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