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금천구,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02.1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3월2일 제안서 접수…이웃만들기 5건 등 총 14건 선정

서울 금천구가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4일부터 3월2일까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바탕으로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공동체 활성화와 주민 주도의 성공적인 도시재생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일반주민공모와 기획공모로 나뉜다.

일반주민공모는 대상지역내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이웃만들기’, 지역특성을 반영해 사업을 발굴하고 실행하는 ‘사업발굴·실행’ 부문으로 구성된다.

기획공모는 대상지역내 환경개선, 공간활성화, 도시재생홍보 등 도시재생 전문분야 사업 또는 특화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격은 일반주민공모 분야 ‘이웃만들기’ 사업은 ‘사업지역 내 주민 3인 이상’, ‘사업발굴․실행’ 사업과 ‘기획공모’ 분야는 ‘5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마을단위에 기반을 둔 단체’ 이다.

주민공모사업으로 선정되면 일반주민공모 분야 ‘이웃만들기’ 사업은 최대 100만원, ‘사업발굴·실행’은 최대 500만원, ‘기획공모’는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일반주민공모 분야 ‘사업발굴․실행’과 기획공모 분야는 사업비의 10%를 자부담해야한다.

공모사업에 참여하고자하는 주민단체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구는 사전심사와 선정심의위원회,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중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