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세청, '민생지원 소통추진단' 현장방문
부산국세청, '민생지원 소통추진단' 현장방문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0.02.0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지방국세청)
(사진=부산지방국세청)

부산지방국세청은 지난 4~6일까지 3일간 일본수출규제 여파로 인한 타격이 가시기도 전에 ‘설상가상’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사태까지 겹쳐 관광객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시관광협회를 방문해 세정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부산국세청 현장방문단은 이날 피해업체에 대한 납기연장․징수유예와 같은 직접적인 세정지원 뿐만 아니라 관광업에 대한 세무간섭 최소화 및 세금교실 개설, 부산관광협회와 부산국세청 간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협력방안 등을 제시했다.

40년 동안 여행사를 운영하고 있다는 A대표는 "최근 예약취소 전화가 폭주하여 전화 받기가 두렵다"며 "지방의 여행사는 모두 세금정보에 무지한 영세사업자로 봐도 무방한 만큼 국세청에서 업종의 형태를 잘 파악하여 억울한 일이 없도록 살펴달라"고 요청했다.

이동신 부산지방국세청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현장방문을 계속 실시하는 한편 피해를 겪고 있는 영세사업자에게 실질적인 세정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징수유예·납기연장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업체의 애로·건의사항 등은 정례회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