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증정행사 상품 보관 '키핑쿠폰 서비스' 론칭
CU, 증정행사 상품 보관 '키핑쿠폰 서비스' 론칭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1.2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멤버십 앱 '포켓CU' 활용…바코드 스캔 한 번에 할인·적립
CU가 +1 증정행사 상품을 쿠폰으로 보관하는 'CU 키핑쿠폰 서비스'를 론칭한다.(사진=BGF리테일)
CU가 +1 증정행사 상품을 쿠폰으로 보관하는 'CU 키핑쿠폰 서비스'를 론칭한다.(사진=BGF리테일)

CU는 증정 상품 쿠폰화 서비스 ‘CU 키핑쿠폰 서비스’를 다음달 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CU 키핑쿠폰 서비스’는 ‘1+1’ 혹은 ‘2+1’의 증정 행사 대상 상품을 당장 수령하고 싶지 않거나 상품 재고가 점포에 부족할 때 CU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 쿠폰처럼 발급해주는 기능이다.

보관방법과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증정 행사 상품 구매 시 근무자에게 ‘키핑’을 요청하고 포켓CU 내 원바코드(통합 바코드)를 제시한 후 결제하면 교환권이 쿠폰함에 발급된다. 사용할 때는 일반 모바일 쿠폰과 마찬가지로 쿠폰함에 저장된 교환권 바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여러 장의 쿠폰들을 한꺼번에 사용하길 원할 땐 해당 쿠폰들을 선택해 포켓CU 원바코드에 등록하기만 하면 바코드 스캔 한 번으로 결제부터 할인, 적립, 쿠폰 사용까지 완료된다.

CU 키핑쿠폰은 보통 월 단위로 진행되는 행사 기간이 지났더라도 쿠폰의 유효기간(30일) 만료 전이면 쿠폰 발행 점포에서 언제든지 사용 가능하다.

특히 다른 맛 등으로 교차 증정이 가능했던 상품들은 쿠폰 교환 시에도 동일한 범위 내에서 상품을 선택해 교환할 수 있다.

CU는 증정 행사 대상 상품 매출이 비(非)행사 제품 대비 평균 60% 이상 높은 만큼 키핑쿠폰 서비스 오픈으로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쇼핑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지영 BGF리테일 CRM팀장은 “CU 키핑쿠폰 서비스가 고객들의 상품 선택폭을 넓히는 동시에, 가맹점의 단골 고객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들과 가맹점주님의 의견을 수렴해 키핑쿠폰 서비스의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CU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