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블록체인 기반 '귀혼 포 클레이튼' 비공개 테스트
엠게임, 블록체인 기반 '귀혼 포 클레이튼' 비공개 테스트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0.01.1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17일 오는 31일까지 2주간…구글 플레이스토어서 다운로드
(이미지=엠게임)
(이미지=엠게임)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17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클레이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루엔터테인먼트(대표 최훈)와 공동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귀혼 for Klaytn(클레이튼)’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귀혼 for Klaytn’은 엠게임 인기 온라인게임 ‘귀혼’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클레이튼 기반 게임 비앱(BApp,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이다.

무협과 귀신이라는 동양적 소재를 귀엽고 익살스럽게 그려냈으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다.

전투를 통해 영웅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와 다양한 펫,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고, 보스전에 참가하면 영웅의 특성 속성에 맞는 고급 재료와 강력한 펫을 모을 수 있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클레이튼 테스트넷에서 진행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귀혼 for Klaytn’은 테스트 이후 1분기 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이용자가 직접 부모가 되어 교육과 아르바이트, 무사 수행 등을 통해 딸을 키우는 명작 PC 게임 ‘프린세스메이커’ IP를 활용한 클레이튼 기반 게임을 상반기 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편 엠게임은 지난 5월 말 이오스(EOS) 기반 블록체인 게임 포털 사이트 ‘이오스 로얄’을 통해 2종의 게임을 선보였다.

현재 블록체인 액션 RPG ‘이오스 공성전(EOS Siege battle)’을 개발 중이며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대한 R&D(연구개발)를 적극 진행 중이다.

nwj@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