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종근당,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12.13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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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CCM 인증마크 적용, 임직원 대상 교육 실시
종근당이 4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사진=종근당)
종근당이 4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사진=종근당)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4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

13일 종근당에 따르면 종근당은 올해 모든 제품 포장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를 적용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교육을 실시했다.

종근당은 2013년 처음으로 인증을 받은 후 콜센터 시스템과 전담부서 등 체계적인 소비자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홈페이지를 개편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며 소비자중심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소비자중심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고 소비자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해 2년마다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이는 기업의 소비자 관련법 위반 여부, 소비자문제 사전 예방 및 사후관리 평가 등 까다로운 검증절차를 거쳐 인증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