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농협대학교'서 재능기부로 청년 경제교육 진행
NH아문디자산운용 '농협대학교'서 재능기부로 청년 경제교육 진행
  • 이고운 기자
  • 승인 2019.12.0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은 5일 임직원들이 지난 3일 경기도 고양시 ‘농협대학교’를 방문하여 “졸업 전에 알아두면 좋은 투자 이야기”를 주제로 재능기부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NH아문디자산운용 임직원들은 어려운 이웃에 사랑을 담은 봉사활동을 수행하여 사회에 건전한 기여를 모색할 목적으로 올해 초 자발적으로 출범한 봉사모임인 ‘나눔과 봉사모임(나봉모)’의 회원들이다.

모임 결성 첫 해인 올해 3월 서진지역아동센터에서 청소년 자존감수업 및 물품 기부 활동을 시작으로, 9월 한사랑장애영아원에서 영아들과 함께하는 추석 전통놀이 및 치료실 물품 기부 등의 봉사를 진행한 바 있다. 

2019년 세번째 활동으로서 경제교육이 필요한 예비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진행했다. 인생 전반에 걸쳐 중요한 투자이야기에 대한 강의로 시작하여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자산운용사의 고유사업에 대한 농협대학교 졸업반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대화의 시간을 마련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 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NH아문디자산운용은 2016년부터 범농협적 도·농 협동운동인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에 참여하여 경기도 가평군 '포도향이 흐르는 정보화마을' 과 자매결연을 맺고, 정기적으로 해당 마을을 방문해 일손돕기, 생활물품 기증, 농산물 구매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친환경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호남권 친환경농산물 유통센터와 MOU를 체결해,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을 어린이돌봄시설 등 공공사회시설에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예비 귀농, 귀촌인에게 농민신문을 기증하고, 농업인 복지증진을 위해 펀드 운용을 통해 조성한 기금을 농협재단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lgw@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