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발달장애인과 행복한 크리스마스’ 문화행사 개최
남양주 ’발달장애인과 행복한 크리스마스’ 문화행사 개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9.12.0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레울사회적협동조합·사암유스필오케스트
21일 크낙새홀서… 뮤지컬·강연·송년음악회 등 진행

경기도 남양주시 두레울사회적협동조합과 사암유스필오케스트는 오는 21일 크낙새홀(진접읍 소재)에서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소 ‘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나들이’등 장애인 1대1 맞춤케어에 관심이 깊은 두레울사회적협동조합과 장애인의 날, 호세아동산 등 각종 장애인행사에 꾸준히 재능기부를 해온 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가 함께 기획했다.

행사를 위해 시청 장애인복지과, 늘품협동조합, 청소년뮤지컬 날개 어린이뮤지컬단, 한국장애인평생교육 연구소,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뜨란이 함께 참여해 사전회의 등을 통해 준 비중이며, 신망애복지재단은 행사장의 풍선아트, 크리스마스트리 등 장식을 지원한다.

1부 행사는 발달장애인상황극(뮤지컬) ‘우리도’를 청소년뮤지컬 날개 어린이뮤지컬단과 발달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며, 2부 행사는 한국장애인평생교육 연구소 소장인 김두영 교수를 초빙해 ‘발달장애인의 이해, 평생교육 등’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3부 행사는 사암 유스필오케스트라의 송년음악회와 더불어 오케스트라 단원과 발달장애인의 협연으로 우리가요를 연주한다.

임정임 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최근 환경 등의 영향으로 발달장애인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시는 장애인가족지원 등을 포함한 발달장애인지원 종합계획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