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문화원, 문화학교 발표회 개최
합천문화원, 문화학교 발표회 개최
  • 조동만 기자
  • 승인 2019.12.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열린 합천문화원 '문화학교' 발표회 참가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합천문화원)
2일 열린 합천문화원 '문화학교' 발표회 참가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합천문화원)

합천문화원은 지난 2일 합천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문화학교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문준희 군수, 석만진 군의회의장, 김경미 교육장, 최정옥 부의장, 배몽희 군의원, 문화원가족, 수강생 및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문화학교를 통해 배우고 익힌 실력을 무대 위에서 펼치고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우리춤소리봉사단의 식전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한 해 동안 남다른 열정으로 수강생을 지도한 한시교실 강사 신소범, 인두화 강사 하진균, 캘리그라피 강사 강명숙과 인두화 박우근회장, 우리춤소리연구회 안순월회장에게 공로상이 수여됐다.

이 날 진사랑의 사회로 한시, 민요, 시조, 하모니카, 전통춤, 색소폰, 아코디언, 통기타, 대평군물농악 등의 공연이 진행됐고, 인두화, 캘리그라피 작품도 함께 전시되었다.

이 날 발표회는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가족들의 응원을 받아 군민들과 함께 즐기는 문화한마당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차세운 원장은 “앞으로도 합천문화원이 일등 문화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우리군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문화예술 활동과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군민들의 삶이 풍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에 시작되는 문화학교 접수 및 수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합천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아일보] 합천/조동만 기자

dm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