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구청장실 압수수색 등 수사 관련 전공노 양천구지부 입장 발표
검찰의 구청장실 압수수색 등 수사 관련 전공노 양천구지부 입장 발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9.12.0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용만 기자)
(사진=김용만 기자)

지난 26일 서울 남부지검검찰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등으로 양천구청장실을 압수 수색했다.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을 강조해오던 김수영 구청장이었기에 양천구민과 직원들로부터 현 상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양천지부는 2일 검찰의 이번 수사는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가 김수영 구청장과 남편인 이모 전 구청장을 정치자금법 위반·직권남용·가중처벌법상 알선 수재 등 혐의로 고발하며 시작됐다며 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에 공직사회 개혁과 부정부패 척결을 외쳐온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양천구지부는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더 이상 구정에 대한 신뢰가 추락하지 않고, 1300여 직원들의 자존감을 되살릴 수 있도록 철저하고 신속한 검찰수사가 이루어져 현 상황에 대한 모든 진실이 투명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입장문을 통해 촉구했다.

아울러 "구의회와 구 집행부는 이번 사건과 관계없이 연말 예산편성 등 구민을 위한 행정에 성실히 노력해야 하며, 정치권은 이를 정쟁의 도구로 삼아 행정을 볼모로 잡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무원노조 양천구지부는 이와 같은 불행한 사태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관내 시민단체 및 노동조합과 부정부패 척결 등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14년 구청장 당선 축하금으로 이 전 구청장에게 3000만원을 건넸다는 관내 사업가의 진술에 대해 김 구청장은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주장은 사실무근이라는 주장을 펴고 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