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내일 견본주택 개관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내일 견본주택 개관
  • 이소현 기자
  • 승인 2019.11.2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59~84㎡ 660가구 일반 공급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투시도. (자료=롯데건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투시도. (자료=롯데건설)

롯데건설이 강원도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견본주택을 29일 개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73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66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다.

청약 일정은 다음 달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청약 △5일 2순위 청약 △11일 당첨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이 단지는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역이 인근에 있다. 또,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ITX 개통,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 개통에 이어 동서고속화철도가 예정돼 있다.

교육 시설로는 춘천초등학교가 도보권에 있고 △춘천중 △춘천고 △성수고 등도 가깝다.

생활 인프라로는 롯데마트와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문화예술회관 △춘천 중앙시장 등이 가까우며 강원춘천경찰서와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도 인근에 있다.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사업지 인근에 있어 녹지 환경도 양호하다.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GX룸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이 도입된다. 

각 세대에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스마트홈 IoT(사물인터넷) 시스템도 구축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방문자 확인과 세대 간 통화, 엘리베이터 호출,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춘천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지역 내 최고가 아파트인 온의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 뒤를 잇는 랜드마크 단지로 꼽히고 있다"며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 제한이 없어 실수요 및 투자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에 있으며,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22년 7월이다.

[신아일보] 이소현 기자

sohy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