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국내대표 스타트업 ‘디데이’ 첫 개최
부산시, 국내대표 스타트업 ‘디데이’ 첫 개최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9.11.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450억원 투입
전국최초 복합 창업생태계 조성

부산시는 (재)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D.CAMP)와 27일 오후 4시 센텀기술창업타운(CENTAP)에서 국내대표 스타트업 데모 데이인 ‘디데이 인 부산(D.DAY in BUSAN)’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디캠프’는 18개 금융기관이 총 8.450억원을 출연해 2012년 5월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초기기업 육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 재단으로 대한민국 최초의 복합 창업생태계 허브이다.

디캠프 입주·투자·성장의 유일한 관문인 디데이는 2013년도에 시작하여 국내 창업생태계 중 가장 오래,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스타트업 데모데이로 부산에서는 이번에 처음 개최된다.

디데이 발표기업은 지난 9월 30일부터 공모를 시작한 이후 전국 창업기업 총 108개사가 신청, 1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6개사가 선정됐다.

이날 발표기업에는 기업설명회(IR)를 통해 심사위원 평가 후, 총상금 3200만원과 디캠프 최장 1년 무료입주 및 최대 3억원 투자기회, 센텀기술창업타운 내 사무공간(오픈랩) 무료입주 기회가 주어지며 최우수 스타트업에는 부산시장상을 준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시의 창업생태계가 민선 7기 동안 빠른 속도로 확장되고 있으며 특히 엘-캠프(L-CAMP), 위워크, KRX·IBK 창공, SUM Incubator 등 우수한 민간 창업인프라가 속속 문을 열었다.”라고 밝히고 “대한민국 창업생태계 허브 디캠프의 디데이 행사는 성장하고 있는 부산의 창업생태계를 전국 스타트업에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