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트러스트 그룹, 구강암 환우 돕는 ‘스마일런 마라톤 대회’ 후원
J 트러스트 그룹, 구강암 환우 돕는 ‘스마일런 마라톤 대회’ 후원
  • 이고운 기자
  • 승인 2019.11.1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트러스트그룹)
(사진=J 트러스트 그룹)

아시아 글로벌 종합 금융그룹 J 트러스트 그룹은 11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지난 10일 시민 4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2019 구강암 환우 돕기 스마일런(Smile Run) 마라톤 대회’ 후원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어려운 경제적 여건으로 치료비 마련이 쉽지 않은 구강암 및 얼굴 기형 환자를 지원하고자, J 트러스트 그룹이 후원으로 동참하고 임직원 및 가족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사회공헌활동이다.

J 트러스트 그룹은 대회 시작에 앞서 임직원 및 가족들의 마라톤 완주 거리를 금액으로 환산해 마련한 후원금을 구강암 환자를 비롯한 저소득 환우의 수술비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부했다.

행사 현장에는 윤병묵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를 비롯한 J 트러스트 그룹 임직원 및 가족 100여 명과 사전 신청한 일반 시민 4000여 명 등의 참가자들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출발해 하프, 10km, 5km, 가족 걷기 등 선택한 코스를 완주하며 자리를 빛냈다.

특히 마라톤 코스 완주 후 대회 시상에서는 J 트러스트 그룹 임직원 및 가족들의 대규모 동참과 후원을 인정 받아 행사 주최 측으로부터 감사의 인사와 더불어 참여 단체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구강암 투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그룹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후원하게 됐고, 임직원들 역시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서민금융사로서 지역경제와의 동반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J 트러스트 그룹은 2012년 국내 진출 이후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올해에는 미혼모자 가정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아주 행복한 문화체험 DAY’, 지역 아동 및 청소년의 신체·정서 함양을 위한 ‘아주 행복한 여름 캠핑’ 및 ‘아동인권보장데이’ 등을 진행했다.

lg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