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 홈페이지 주민 관심도 높아
개편 홈페이지 주민 관심도 높아
  • 김진구기자
  • 승인 2009.03.0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 ‘옥에 티 찾아라’ 이벤트 결과 877건 접수
2009년 양구군에서 새롭게 개편한 양구군 홈페이지가 주민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홈페이지 개편 이후 완벽한 홈페이지 구축을 위해 지난달 9일부터 28일까지 ‘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 홈페이지는 양구군홈페이지, 보건소홈페이지,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 어린이홈페이지, 읍면홈페이지, 사이버군수실 홈페이지로 새롭게 개설 운영하고 있다.

이벤트 접수결과 총 877건이 접수되어 네티즌의 잘못된 판단으로 접수된 71건을 제외한 806건이 보완. 수정했다, 분야별로는 문화관광분야 255건, 나머지 홈페이지 551건으로 보완 내용은 홈페이지 운영업체와 운영자에 따라 접수즉시 수정·보완했다.

접수된 옥에 티 내용은 약 90%가 띄어쓰기 등 오탈자로 나타 났으며, 일부 링크오류, 검색기능보완, 메뉴 연계누락 등으로 나타났다.

시상은 이벤트 참여자중 오류오탈자 최다검색 순으로 시상자를 결정하여 1등 1명에게 디지털카메라, 2등 2명에게 닌텐도 DS(게임기), 3등 3명에게 MP3 플레이어, 참가자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행운상으로 50명에게 양구사랑상품권을 수여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 평가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만족한다 81.3%, 보통이다 14.5%, 불만족 한다 4.09%로 나타나 98.5%로 대체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군은 좀더 편리하고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단순화하고 많은 팝업창으로 인한 홈페이지 접속 불편을 덜기 위해 팝업창 코너를 운영하고 무료문자서비스, 바이러스무료 치료서비스, 스크랩 기능, 인쇄기능 개선, 이메일 발송, 게시물등록방법 개선, 댓글의 댓글기능, 민원성 게시물에 대한 문자 알리미 서비스를 신설했다.

고순길 공보계장은 “홈페이지 문제점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보완하고 있으며, 우수한 홈페이지가 되도록 운영방법 등 보완작업을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