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제13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잔치 개최
제천 '제13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잔치 개최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10.0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2일 제천체육관 일원서…'배우는 기쁨! 행복한인생!' 주제
(사진=제천시)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가 평생학습의 저변 확대로 지역사회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 나눔을 통한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제13회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 잔치를 연다.

6일 시에 따르면 '배우는기쁨! 행복한인생!'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 간 제천시 화산동에 위치한 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개막식은 11일 오전 10시부터 제천체육관 야외무대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행사와 개막식을 이어 관내 평생학습 기관·기관단체 및 동아리 12개 팀이 참여하는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제천체육관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공연은 12일 낮 12시부터 관내 초·중·고 10여개 동아리가 참여하는 청소년 문화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이틀 동안 이어지는 전시, 체험, 홍보 행사로는 50여 개 기관단체 및 동아리에서 도자기 핸드페인팅, 토이 수제비누만들기, 전통공예체험, 플라워컵케이크 약초떡 만들기 체험, 동물폼폼, 세하 짚공에 마을 등 전시·체험을 비롯해 전래놀이 체험도 운영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제천시발명축제한마당행사, 충북성인문해시화전 등 연계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시민 누구나 소외됨이 없이 함께 즐기고 체험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참여기관과 단체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평생학습명품도시 제천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제천시평생학습어울림한마당추진단에서 주관하며, 충북도제천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한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