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홍천군 양성평등대회 성료
제17회 홍천군 양성평등대회 성료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09.3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주잡은 평화의손 함께하는 행복 홍천' 주제
(사진=홍천군)
(사진=홍천군)

제17회 강원 홍천군 양성평등대회가 '마주잡은 평화의손 함께하는 행복 홍천'이라는 주제로 30일 홍천종합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홍천군이 주최하고 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2019 양성평등주간기념으로 허필홍 홍천군수, 김재근 군의장, 박주선 문화원장, 최승호 경찰서장, 남궁규 소방서장, 박정균 NH농협중앙회 지부장 및 박연원 농협조합장 외 8개 읍·면조합장, 남궁호선 홍천읍장 외 9개 읍면장, 나기호·정관교·허남진·공군오·이호열·박영록·최이경 군의원, 신영재·신도현 도의원, 전명준 번영회장, 홍병천 전 농협감사위원장, 한기호 자유한국당 홍천위원장, 12개 홍천군여성단체회원 800여명이 참석해 여성들의 권익신장에 위상을 높였다.

이번 행사는 12개 여성단체 회원사의 단체기 및 단체장이 입장했고 고(故) 박정렬 여사의 추모기념 영상스토리와 방정기(위원장)·김영자(자유총연맹 총무)의 21세기 남·녀평등헌장 낭독·故 박정렬여사 추모공모전 우수문예작품발표 및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시상은 허필홍 군수 공로패 이임회장 최은수(한국생활개선).김춘자(적십자 봉사회)와 감사패 안옥순( 자유총연맹) △국회의원 감사패 김용식 △군의회 의장상 가꾸다니 유우꼬(산벙문화교류회) △경찰서장 감사패 김화자(고향주부모임) △소방서장상 이삼희( 한국부인회) △수여성단체협의회장상 신영재(도의원)·홍병천(전 농협감사위원장 △여성단체협의회장 공로상 허남일(한국부인회)·허성숙(소비자교육중앙회)외 10여명이 수상했다.

이어 효부상 김정애(한국생활개선)이 수상했고 차세대 양성평등리더 장학금 이상록(홍고)·김중겸(홍여고).장수용(홍농고).유선미(팔렬고).박지연(서석고).김민주(강원생활고). 김세희(내면고)가 각 수상과 함께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황경화 여성단채협의회장은 대회사에서 “故 박정렬여사의 추모사업으로 우리 홍천군이 어머니와 가족사랑의 자랑스러운 자리매김해 많은 사람에게 귀감이되고 희생과 사랑의 정신을 꽃피우는 고장으로 기억될수 있도록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허필홍 홍천군수는 격려사에서 “홍천군은 여성과 아동이 행복한 도시을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도시·아동친화도시 만들기 추진을 하고 있으며 홍천군민을 주인으로 존중하고 섬기며 원칙과 실속으로 홍천군의 발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근 군의장은 축사에서 “홍천발전중심에는 여성단체의 아름다운사랑과 따뜻한 미소가 함께했고 여성단체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노력이 지역사회가 건강하게 발전하는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홍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