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폴드 5G’ 출격…폼팩터 혁신 연다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5G’ 출격…폼팩터 혁신 연다
  • 장민제 기자
  • 승인 2019.09.0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3인치 대화면에 접으면 4.6인치…차별화된 휴대·확장성
(이미지=삼성전자)
(이미지=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5G’는 7.3인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화면을 접었다 펼 수 있는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보다 약 50% 얇은 새로운 복합 폴리머(Polymer) 소재의 디스플레이와 정교한 힌지를 새롭게 개발, ‘갤럭시 폴드 5G’에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폴드 5G’는 접을 경우 커버에 장착된 4.6인치 디스플레이로 기존 스마트폰처럼 전화, 문자,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앱 연속성(App Continuity)을 지원해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실행되는 앱은 화면을 펼쳐도 7.3인치 내부 디스플레이에서 끊김 없이 이어진다.

7.3인치 내부 디스플레이에선 대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2~3분할로 나눠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기기 후면에는 16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망원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는 1000만 화소와 800만 화소, 스마트폰을 접을 경우 커버 카메라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

이외 최신 프로세서와 12GB RAM, 512GB의 내장 메모리, 4235mAh 배터리 등을 갖췄다. 색상은 스페이스 실버와 코스모스 블랙 등 두 가지며, 가격은 239만8000원이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은 “여러 기술적 난관을 극복하고 마침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여는 ‘갤럭시 폴드’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폴드’는 스마트폰으로서는 가장 큰 대화면의 사용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만족하며 사용자들에게 의미 있는 혁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 5G’ 국내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갤럭시 폴드 5G’를 구매하고 개통한 이들을 대상으로 디스플레이 수리비용의 70%(1년 1회, 개통일 기준) 지원, 프리미엄 상담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Fold Advantage+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에겐 한정 수량으로 명품 브랜드 ‘몽블랑(Montblanc)’과 협업한 ‘갤럭시 폴드’ 전용 프리미엄 케이스도 증정한다.

또 △넥슨 트라하 아이템 △해치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이용권 △갤럭시 폴드 전용 38종 테마 △밀리의 서재 3개월 구독권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이용권 등 다양한 콘텐츠 이용권을 제공한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