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액션러닝 워크숍 개최
제천시, 액션러닝 워크숍 개최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09.0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실기 위주 문해특강, 액션러닝 워크숍
충북 제천시가 지난 8월30일시 문해교육의 방향 설정과 문해교사 전문성 제고와 강의 스킬 키우기를 위한 액션러닝 워크숍을 열었다.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가 지난 8월30일시 문해교육의 방향 설정과 문해교사 전문성 제고와 강의 스킬 키우기를 위한 액션러닝 워크숍을 열었다.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지난 8월30일 서울관광호텔에서 시 문해교육의 방향 설정과 문해교사 전문성 제고와 강의 스킬 키우기를 위한 액션러닝 워크숍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제천시 힐링문해학교 및 문해교육 기관에서 근무하는 문해교사와 담당자 및 2019년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 수료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워크숍 오전에는 중원대학교 권하정 교수의 시 문해교사관 및 강의 스킬 키우기에 대한 이론 및 실기 위주의 문해특강이 있었으며, 오후에는 ‘시 문해교육정책 대안 찾기’라는 주제로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교육공동체 아울다 고익준 대표의 액션러닝 워크숍이 진행됐다.

이들은 워크숍을 통해 시 문해교육 발전을 위한 대안 찾기에 함께하며 비 문해자를 위한 봉사 정신으로 기초한글은 물론 생활문해 교육에도 중점을 두고 교육할 것을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문해학습자 대부분이 70, 80대의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배우는 열정이 젊은이 못지않다”며 “학습자들이 불편함이 없이 문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문해교사 역량강화 및 문해교육 지원사업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3년 성인문해교육지원조례 제정 이후로 ‘비 문해자 없는 자연치유도시’ 프로젝트 완성을 위한 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 및 매년 30개소 이상의 힐링문해학교를 운영해 비 문해자의 자존감 회복과 함께하는 사회 공동체를 위해 꾸준히 문해교육 정책을 펼쳐왔다.

[신아일보] 제천/신재문 기자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