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칸타타' 파우치 커피 판매량 15% 이상 증가
롯데 '칸타타' 파우치 커피 판매량 15% 이상 증가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7.19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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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15일 집계 결과…무더위 기승 부리는 7~8월 인기
칸타타 파우치 커피 4종(사진=롯데칠성음료)
칸타타 파우치 커피 4종(사진=롯데칠성음료)

본격적인 무더위에 파우치 커피의 판매량이 증가세다.

롯데칠성음료의 파우치커피는 ‘칸타타’ 브랜드로 판매되며 아메리카노, 블랙커피, 카라멜 마키아토, 헤이즐넛향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19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칸타타’ 파우치 커피는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약 500만개가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까지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5% 성장한 데 반해,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수요 증가로 7월 들어 판매 증가율이 두 자릿수로 올라섰다.

파우치 커피는 주로 얼음컵과 함께 즐기는 경우가 많아 한해 판매량이 여름철에 높고 특히 7~8월 두 달간 집중된다. 국내 파우치 커피 1등 브랜드인 칸타타의 경우 지난해 7~8월 두 달간 1년 전체 판매량의 45% 수준인 약 2600만개가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재까지 성장세로 볼 때 올해 칸타타 파우치 커피 전체 판매량 및 여름철 판매 비중 역시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파우치 커피의 인기 요인으로 기다림 없이 얼음컵과 함께 빠르고 간편하게 아이스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또 얼음과 함께 마시는 특성상 커피 고형분을 기존 칸타타 캔 제품 대비 약 30% 이상 높여 진한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집계결과, 국내 파우치 커피 시장은 2016년 924억원, 2017년 1035억원 2018년 979억원의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이 중 칸타타 파우치 커피는 47.8%(2018년 기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파우치 커피는 계절에 따라 판매량 차이가 큰 제품이기 때문에 올해도 무더위가 이어지는 여름 시즌 동안 영업, 마케팅 활동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며 “현재까지 판매량 증가세로 볼 때 올해 파우치 커피의 전체 시장 규모는 1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