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 브리핑] 하나금융, 글로벌 지급결제시장 진출 외
[오늘의 금융권 이슈 브리핑] 하나금융, 글로벌 지급결제시장 진출 외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6.2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하나금융, GLN, SSG페이와 글로벌 지급결제시장 진출

KEB하나은행이 지난 20일 신세계아이앤씨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플랫폼인 GLN(Global Loyalty Network)에 SSG페이가 공식 참여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별도의 GLN 앱 설치나 가입 없이 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 앱 또는 제휴사 자체 앱을 통해 GLN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실시간 국가별 환율이 자동 적용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환전절차 없이 편리한 선불 및 직불자금 결제가 가능한 높은 확장성과 편리성을 제공한다.

Sh수협은행, 찾아가는 자산관리서비스 선보여

Sh수협은행이 세무사 등 자산관리 전문가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자산관리서비스를 통해 대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찾아가는 자산관리서비스는 수협은행과 거래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상속·증여, 양도세 등 절세방안, 종합소득세 및 부가세 관련 세무상담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

신한은행 자동화코너, 고객 편의와 안전 중심으로 전환

신한은행이 ATM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자동화코너의 운영 매뉴얼을 전면 개편했다. 우선 자동화코너에 1~2개씩 설치되어 있는 장애인 고객 배려 ATM부스를 전체 ATM부스로 확대한다. 장애인 고객 배려 ATM부스는 휠체어를 타고 있는 고객의 접근을 돕기 위해 부스 하부에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인터폰도 부스 아래쪽에 배치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고객이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Chak(착)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이 21일부터 8월 21일까지 2개월간 지역상품권 chak(착) 앱과 연계해 chak(착)한 NH농협은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역상품권 chak 앱에서 농협은행 비대면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 응모 후 해당 계좌를 chak앱 또는 가맹점앱에 연결 계좌로 등록한 고객 중 3000명을 추첨해 현금 1만원을 개설한 연결계좌로 입금한다. 이벤트는 현재 지역상품권 서비스 시행중인 시흥시, 성남시 지역상품권 가입고객 대상이며 향후 서비스 적용 예정인 영주시 가입고객도 7월 1일부터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사회초년생, 연금수령자 대상 퇴직연금 수수료 인하

KEB하나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퇴직연금 중 개인형퇴직연금(IRP) 및 확정기여형퇴직연금(DC)에 대한 수수료를 기존 대비 대폭 인하한다고 21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사회초년생 시절부터 연금자산을 준비하는 손님들을 위해 개인형퇴직연금(IRP)의 만 19세부터 34세 가입손님에 대한 수수료를 70% 인하한다. 또 만 55세 이후 일시금이 아닌 연금으로 수령하는 손님들에 대해 수수료를 최대 80%까지 인하한다. 누적 수익률이 마이너스(-)인 경우 그 해 청구된 수수료 자체를 일괄 면제하는 방안도 현재 추진 중이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