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건대 스타시티점에 ‘탑스 미디어존’ 오픈
롯데百, 건대 스타시티점에 ‘탑스 미디어존’ 오픈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5.2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 융합 매장…QR코드 통해 모바일로 구매
(이미지=롯데백화점)
(이미지=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오는 30일에 건대 스타시티점에 롯데 탑스(TOPS)의 온‧오프라인 융합 매장인 ‘롯데 탑스 미디어존’을 신규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탑스는 롯데백화점이 지난 2015년 12월에 첫 오픈한 해외명품편집샵으로 명품 의류와 핸드백, 지갑, 프리미엄 리빙 상품 등을 해외 직소싱해 아울렛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탑스 매장이 오프라인 판매 형태였던 반면 이번에 오픈하는 매장은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첫 번째 사례다.

해당 매장에서는 오프라인 진열 상품 외에도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 내 탑스관에서 판매 중인 온라인 전용 상품과 해외 직구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고객이 터치패널과 태블릿으로 검색하고 QR코드로 구매하는 방식이다.

탑스 미디어존에서는 브랜드 리미티드 상품, 컬래버 상품 등 온라인 전용으로만 판매되는 한정 상품들의 샘플들도 진열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이 이처럼 해외 명품 직소싱 매장을 온‧오프라인 융합 매장으로 오픈한 것은 온라인 구매 특성상 실물을 눈으로 보지 못하는 고객들이 많아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탑스 미디어존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전국 탑스 매장을 통해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건대 스타시티점의 탑스 미디어존에는 다양한 한정판 상품들의 실물을 전시하고, 엘롯데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MD개발부문장은 “직접 눈으로 보고 상품을 구매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탑스의 첫 번째 온‧오프 통합 매장인 탑스 미디어존을 오픈한다”며 “이번 오픈을 비롯해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쇼핑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eeh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