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롯데마트 와인MD, ‘꼬망드리’ 와인 기사 작위 수여
롯데마트 와인MD, ‘꼬망드리’ 와인 기사 작위 수여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5.2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보르도 지역 와인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이영은 롯데마트 MD가 프랑스 와인 엑스포 VINEXPO에서 ‘꼬망드리(Commanderie)’ 작위를 받았다. (사진=롯데마트)
이영은 롯데마트 MD가 프랑스 와인 엑스포 VINEXPO에서 ‘꼬망드리(Commanderie)’ 작위를 받았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와인 MD(상품기획자)가 와인 종주국인 프랑스 와인 기사 작위를 수여했다.

롯데마트는 지난 16일 프랑스 보르도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와인 엑스포 VINEXPO에서 이영은 와인MD가 와인 기사 작위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영은 MD가 받은 기사 작위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와인 훈장인 ‘꼬망드리(Commanderie)’다. 이 작위는 1949년부터 보르도 지역 와인 발전에 기여한 세계 각국의 전문가와 명사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올해에는 전 세계에서 40명만이 받은 권위 있는 훈장이다.

롯데마트 측은 꼬망드리 작위가 ‘쥐라드 드 쌩떼밀리옹(Jurade de Saint-Émilion)’, ‘슈발리에(chevalier)’와 함께 프랑스 3대 와인 기사 작위 가운데 하나로 평가받는다고 설명했다.

이영은 MD는 프랑스 와인을 국내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프랑스 대표 와이너리의 유명와인들을 국내에 선보였다.

실제 이영은 MD는 바롱 필립 드 로췰드 와이너리의 대표상품인 무똥까떼 레드 및 까데독 등을 연간 3만병가량 판매하는 등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와인 대중화에 힘썼다.

이에 바롱 필립 드 로췰드는 이영은 MD의 공로를 인정해 꼬망드리 기사 작위 수여자로 추천했다.

특히 이번 기사 작위 수여는 기존 프랑스 내 와인 중개상을 통해 추천 받아 진행된 것이 아니라 프랑스 대표 와이너리인 ‘바롱 필립 드 로췰드’의 추천으로 진행됐다. 이처럼 세계적인 와이너리에서 직접 기사 작위 수여자에 대해 추천하는 경우는 이례적이다.

이영은 MD는 “대형마트라고 하면 저렴한 상품만을 판매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와인 초보자부터 애호가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의 품질이 우수한 와인을 소싱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꼬망드리 기사 작위 수여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유럽와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페스티벌에선 바롱 필립 드 로췰드 와인 패키지를 제작해 샤또 무똥 로췰드의 시그니쳐 패키지를 판매한다.

jeehoo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