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오정서, 학부모폴리스와 함께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부천오정서, 학부모폴리스와 함께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 오택보 기자
  • 승인 2019.05.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오정서 학부모폴리스 회원들이 캠페인 실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오정서 학부모폴리스 회원들이 캠페인 실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 부천오정경찰서는 학교폭력 예방홍보와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해 지난 21일 오전 8시30분 까치울중학교 앞에서 학부모 폴리스 40여명과 함께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경찰은 학부모폴리스연합회 박혜원 단장, 학부모폴리스 회원, 까치울중학교 학부모회 임원진 등과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을 향해 “사랑합니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학교폭력 예방을 다짐하는 약속의 하이파이브를 하고 어머니들의 사랑이 담긴 볼펜 등 학용품을 나눠줬다.

또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서 추진 중인 '시민경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부모폴리스와 경찰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공동체 치안 활성화 방안과 일상 속에서 작은 실천으로 지역안전을 지킬 수 있는 방법 등을 설명하고 학부모폴리스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했다.

전준열 부천오정경찰서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연대가 중요하다”면서 “경찰과 학부모폴리스가 청소년들의 안전장치가 되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서로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한편 오정서 학부모폴리스는 1학기 덕산중학교부터 수주중학교를 끝으로 오정 관내 총 6개의 중학교를 순차적으로 돌며 학교 앞에서 합동캠페인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 어머니폴리스는 23일 고리울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정초등학교까지 전 학기에 걸쳐 총 11개의 초등학교 앞에서 릴레이 합동캠페인을 진행 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부천/오택보 기자

tboh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