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한컴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한컴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5.1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한컴그룹과 디지털 新사업 확대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이 한글과컴퓨터그룹과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추진 및 중장기 R&D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은행과 한컴그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음성 및 문서인식 AI R&D 협력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협업 △모빌리티 신사업 공동 발굴 등 미래를 혁신하는 스마트 금융솔루션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해 가기로 했다.

IBK기업은행, 제로페이 가맹점 대상 ‘간결하세요’ 이벤트

IBK기업은행이 제로페이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31일까지 ‘간(편)결(제)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기업은행 입출식 통장을 제로페이 결제계좌로 등록하고 ‘IBK 성공의 법칙 통장’(입출식), ‘IBK 성공의 법칙 적금’(적립식), ‘IBK 성공의 법칙 예금’(거치식 예금) 중 하나 이상의 상품에 가입한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이다. 

우리종금, 의료기기·헬스케어 스타트업 엠프로스 크라우드펀딩 성공

우리종합금융은 자사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에서 의료기기 및 스마트 헬스케어 스타트업 엠프로스가 신주 발행을 위한 자금조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은 회사의 핵심기술인 의료용 센서 응용 및 신호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개인용 수면무호흡 측정 기기 빛밴드(VITBAND)의 양산자금 조달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해당 기기는 오는 7월 출시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소호 컨설팅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KB국민은행이 17일까지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대구시 청년센터에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과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신용보증재단, 대구청년창업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금융감독원이 후원했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전문강사가 상권 및 입지분석 활용방안, 창업자가 알아야 할 노무·세무 관리, SNS 마케팅 전략 등 예비창업자 및 자영업자가 갖추어야 할 창업과 사업운영 등에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hyun1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