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충남도민 여러분, 내년에 계룡으로 놀러오세요"
"충남도민 여러분, 내년에 계룡으로 놀러오세요"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5.1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 충남도민체전 방문 홍보
엑스포 조직위 엑스포홍보 (사진=계룡시)
엑스포 조직위 엑스포홍보 (사진=계룡시)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충남 서천에서 열리는 제71회 충남도민체전에 참가한 선수단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적극 알리기 위해 홍보활동을 벌였다고 17일 밝혔다.

조직위는 지난 16일 개막식에 참여한 선수단, 관계자 및 충남도민을 대상으로 홍보 리플릿, 볼펜, 건빵 등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엑스포의 개최를 알리고,특히 엑스포 마스코트인 비룡이 포토존을 설치, 비룡이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행했다.

조직위는 5월 중에 어린이날 충남‧대전권 홍보, 유성온천문화축제 홍보, 충남도민체전 홍보 등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군문화의 가치를 평화와 화합으로 실현하는 세계최초의 국제행사로써 1998년 엑스포 개최 의지를 표명한 이래 3수의 도전 끝에 2016년 기획재정부의 심사결과 국제행사로 승인 된바 있다.

정낙춘 조직위 사무총장은 “내년에 개최되는 2020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행사는 세계적으로 처음 개최되는 국제행사로 충남도와 계룡시 그리고 국방부(3군본부,해병대 포함)가 함께 준비하는 행사인 만큼 기존의 지상군페스티벌, 군문화축제와 차별되도록 전시관 및 프로그램 구성에 신경을 쓰고 있다”며 “131만 관람객 유치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활동을 지속해 나가며 엑스포 준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오는 2020년 9월 18일부터 10월 4일까지 17일간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계룡대 비상활주로 및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