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제97회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영암, 제97회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 최정철 기자
  • 승인 2019.05.0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영암군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 5월5일 군 어린이 및 가족 20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제97회 어린이날 큰잔치'를 군서면 왕인박사 유적지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영암문화원 주관으로 영암경찰서, 영암소방서, 영암교육지원청 등이 함께 개최하며 '큰바위 얼굴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된다.

1부 행사에는 식전 문화원 풍물패 공연에 이어 기념식과 제97회 어린이날 주제박 터트리기를 실시하고, 어린이날을 맞이해 평소 선행을 신청해 모범이 된 관내 어린이 16명에게는 모범어린이 표창장이 전달된다.

2부 행사로는 유적지 봉선대 주변광장에서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하고 즐거운 프로그램(명랑운동회, 놀이마당, 예술체험, 홍보마당 등)이 준비돼 5인조 풋살, 2인3각 사탕먹기, 아빠 타이어 던지기, 신발 던지기, 엄마 닭싸움, 림보게임, OX퀴즈 등 운동회를 모토로 하는 게임과 공예 체험 및 카네이션, 색7하기, 추억의 문방구, 고죽과 홍랑, 비눗방울 두둥실 등 예술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푸드체험으로 다문화 음식인 월날쌈, 솜사탕과 막대사탕, 아이스크림, 꽈배기가 마련돼 있고, 나눔마당으로 모종나누기와 우유 나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어 아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신나는 하루가 될 것으로 보인다.

jc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