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SK엔카닷컴, 업계 최초 고객 맞춤형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 개시
SK엔카닷컴, 업계 최초 고객 맞춤형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 개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4.26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기술과 빅데이터 활용한 추천으로 검색 시작
중고차 구매시 결정 어려움 느끼는 소비자 위해 개발
(사진=SK엔카닷컴)
(사진=SK엔카닷컴)

중고차 매매 플랫폼 SK엔카닷컴은 자사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모델을 추천하는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를 모바일 앱에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는 SK엔카의 온라인 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어떤 모델을 사야 할지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성별, 연령대, 거주지역이 같은 사람들이 찾아본 기준과 모델을 추천해 쉽게 검색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하지만 모델 선정부터 예산 수준, 등급과 연식까지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했다. 모바일 앱 메인화면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정보는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게 설계했다.

우선 사용자가 본인의 성별, 연령대, 거주지역을 선택하면 같은 조건의 사람들이 많이 찾아본 ‘기준’과 ‘인기 모델’을 추천받는다. 추천받은 차가 어떤 차인지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는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사용자는 타인의 기준을 참고한 후 자신의 기준을 반영해 다시 상세한 추천을 받을 수 있다. 마음에 드는 모델을 찾았다면 해당 모델의 인기 등급과 연식을 추천받아 최적의 매물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을 바꿔가며 최종 등급과 연식을 추가로 확정할 수도 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빅데이터 추천 서비스는 중고차 구매자의 고민으로부터 시작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SK엔카의 온라인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