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약용 사색의 길 따라 걷기’ 참여로 건강 ‘UP’
‘정약용 사색의 길 따라 걷기’ 참여로 건강 ‘UP’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9.04.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금연·암검진 등 다양한 보건사업 홍보

경기도 남양주보건소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2019 정약용 사색의 길 따라 걷기’ 행사에서 시민건강증진을 위한 건강배너 설치, 혈압·혈당 측정, 각종 보건사업(금연, 암검진, 구강, 산모도우미 등)을 홍보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홍보는 걷기 운동의 이로운 점을 알리고 많은 시민들이 개인별 건강 수준을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걷기운동은 쉽고 편하게 모든 연령에서 안전하게 시작할 수 있으며, 특히, 봄철 야외걷기는 따스한 햇살을 즐기며 겨우내 저조했던 운동량을 서서히 늘려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걷기는 인간 특유의 이동운동의 한 형태로써 이는 인간에게 있어 가장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근골격 및 관절에 충격이 적고 잠재적인 상해를 최소화하면서 유산소 능력을 개선시켜 심뇌혈관질환 관련 요인들을 줄이고, 장거리 보행이나 쇼핑 등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 개인의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는 운동의 한 형태다.

또한, 걷기 운동을 비롯한 규칙적인 운동들은 건강 체력을 증가시켜 심뇌혈관질환 위험인자를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키고 비만인의 체지방량을 낮추며, 인슐린저항성과 혈관 염증반응을 감소시키고, 특히 당뇨와 같은 대사성질환과 더불어 심뇌혈관질환 발병율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신아일보] 남양주/정원영 기자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