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패널단’ 발대식 개최
NH농협은행 ‘NH-패널단’ 발대식 개최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3.21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고객 및 직원패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NH-패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고객패널 12명과 사내에서 선발한 직원패널 70명이 함께하는 NH-패널단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농협은행의 상품과 서비스·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인터뷰와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영업현장의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 제도 개선사항을 실시간으로 제안해 고객과 현장중심의 전략수립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상호 소통을 통한 가교역할도 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2013년부터NH-패널제도를 도입해 고객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적으로 관련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에 “NH-고객패널”이 제안해 채택된 138건 제안 중 84%에 달하는 116건의 제안을 연내 실행했다.

주요 사례로는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위해 올원뱅크 내 챗봇 상담서비스인 상담톡을 도입했으며 타 멤버십 서비스의 장점과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반영해 현재 시행되고 있는 NH멤버스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NH-패널단이 전달하는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고객서비스에 즉각 반영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보여드리겠다”며 “고객 및 현장이 주도하는 경영참여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hyun1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