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말로 거는 전화 1636서비스’ 도입
성남 ‘말로 거는 전화 1636서비스’ 도입
  • 성남/전연희기자
  • 승인 2009.01.06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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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성남시는 ‘말로 거는 전화 1636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성남시청 대표전화번호(031-729-2114)를 모를 경우 전국 어디에서나 일반전화나 휴대전화로 1636번을 누른 후 ‘성남시청’이라고 말하면 시청 대표전화로 자동 연결되며 기본 통화료만 부과된다.

이번 말로 거는 전화 ‘1636’ 서비스 도입에 따라 그동안 시청 대표전화번호를 몰라 114로 전화를 걸던 불편이 해소되고 114 연결요금(120원+기본 통화요금)도 절약된다.

시는 또 민원사항을 해당 부서별로 문의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1월부터 전화상담 채널 ‘1577-3100’번(고객상담 콜센터)를 운영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고객상담 콜센터는 전문 상담원 15명이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민원인들이 궁금해 하는 차량, 여권, 주민등록, 수도 등의 각종 민원과 시정홍보 사항을 상담해 준다.